뭘해도 잘풀리는 사람들의 11가지 생활습관

1 일찍 일어나야 한다.
하루를 미리미리 준비하는 사람은 마음에 여유가 생깁니다.
그런 사람들은 미리 계획을 준비하면서 하루에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일이 더 잘 풀릴수 밖에 없습니다.

2 책읽기를 좋아해야 합니다
매일매일 적은 시간이라도 독서를 하는 사람들은 폭넓은 사고와 이해력을 갖추게 되고, 상황에 대한 유연한 사고와 대응력을 가지게 됩니다.

3 자신이 하늘 일을 좋아하고 흥미를 느껴야 한다.
본인이 하는 일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를 느낀다면, 그것을 의무적으로 하는 사람들과 비교했을때 엄청난 성장을 할수 있습니다.

4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한다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세상 모든것을 나쁘게 생각하게 하고 사람의 인생을 망치는 반면 긍정적인 생각은 세상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안되는것을 되게하는 힘이 있다.

5 인사성이 밝아야 한다.
어디서나 인사성 밝은 사람은 모든 사람들에게 인상이 각인되기 마련이고, 그것이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장 기본예절이다.

6 겸손해야 한다.
여전히 겸손은 미덕이다. 겸손은 나아가는 사람에게 자신의 뒤를 돌아보게 해 주는 마음가짐이다.

7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기막힌 발상과 세상을 바꿀만한 아이디어는 책상 앞에 앉아 있을때에도 열심히 업무를 보고있을때에도 생기지 않는다.
우연히 길을 가다가, 산책을 하다가, 목욕을 하다가 생기게 마련이다. 그러한 순간에 발상을 캐치해서 실행에 옮기는것이 성공하는 사람의 습관중 하나이다.

8  좋은 인상을 유지한다.
첫인상이 아무리 좋았더라도 부정적인 정보를 접하면 쉽게 나쁜 쪽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9 칭찬은 구체적으로 한다.
또한 면전에서 칭찬하는 것보다 제3자에게 칭찬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을 통해 듣는 칭찬은 인정받고 싶은 욕구와 자랑하고 싶은 욕구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10 다름을 인정한다.
다름을 인정하면 공감이 쉬워진다. 인간관계의 갈등을 줄이고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릿속에서 ‘다른 것=나쁜 것’이라는 공식을 삭제해야 한다.

11 작은 빈틈을 보여줘 마음을 연다. – 너무 완벽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열등감을 느끼게 만든다. 또 사람들은 결점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에 대해 위선적이고 인간미가 없다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다.스펀지가 공간을 갖고 있기 때문. 물을 빨아들이듯이 누군가가 다가오게 하려면 그가 들어올 수 있는 빈틈을 마련해두어야 한다.

답글 남기기